[일반] 노사모 백서 발간 합니다.또디입니다.
지난 8주기 봉하추도식에 다녀 왔습니다.
전 날인 22일에 노사모 전국 확대운영회의가 개최되었는데 전직 대표일꾼들과 현 집행부가 모두 모인 회의 였습니다.
내용은 노사모 백서 발간외 여러 안건이 있었는데 백서 발간에 대해 글 올립니다.
1. 노무현 기념관이 갑작스런 대선으로 논의 보류되었다 재추진 중이다. 현재 건립위원회가 링컨 기념관, 워싱턴 기념관 외 여러 곳을 답사하며 대통령 기념관 건립 준비 중이다. 가급적 빨리 지으려 한다. 이 기념관에 노사모관이 들어간다.
2. 부엉위 바위 아래 활용가능한 토지가 10평~15평 정도 있는데 노사모가 활용한다면 적극 수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에 명짱의 아이디어는 이곳에 가칭 희망돼지 동산을 만들어 정치개혁차원에서 획기적인 일로 평가받는 희망돼지 저금통 운동을 상징조형하고 노사모 회원 이름 모두를 적어 넣자 는 아이디어 차원의 이야길 하였음
3. 노사모관에 채택될 노사모 운동의 역사성을 기록하기 위해서 백서 보다는 기록 수집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후 편년, 열전, 각종 선거시 활동 같은 테마별 분류 등 기록물 관리를 해야 한다. 순서로는 기록물 수집이 선행이다. 그래서 아카이브를 만들어 기록물을 채워 넣어야 한다. 이에 전국 노사모 회원들에게 준비가 되는대로 홍보를 적극 펼처나가야 한다.
4. 전 대표일꾼과 현 집행부가 담보하기에도 역량이 부족하므로 회원들의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 차기 집행부 또한 이 사업에 집중하도록 해서 노사모관이 멋지게 전시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노사모관 전시를 준비하며 지난 노사모 역사를 되돌아 보고 기록을 공식화할 필요가 절실히 요구된다. 이에 많은 노사모 회원들의 성원이 절박하다.
5. 머.. 이런 내용입니다.
6. 따라서 경기동부 노사모도 이에 맞춰 역대대표들, 지역대표들.. 회원들 모두가 한번 모여 지난 일을 회고하고 기록하는 일에 대해 논의가 있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
|